본문 바로가기
인물탐구

트와이스 쯔위 프로필 나이 키 국적 MBTI 성격 고양이 양궁 청천백일만지홍기

by 뭉피그 2023. 3. 23.
반응형

JYP 걸그룹 TWICE에서 막내 멤버로 활동 중인 쯔위의 본명은 저우쯔위(Chou Tzuyu)입니다. 1999년 6월 14일 생으로 올해 25세입니다. 국적은 대만이고 키는 172cm에 혈액형은 A형이고 발사이즈는 245mm 또는 250mm, 그리고 MBTI는 ISFP입니다. JYP 엔터테인먼트 9인조 걸그룹 TWICE의 막내 멤버이고 리드 댄서와 서브 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쯔위는 출중한 이목구비와 타고난 길이로 트와이스 그룹에서는 비주얼 담당이며 무대 밖에서는 언니들과 잘 놀고먹고 어울리는 사랑스러운 막내입니다.

갑부집 딸

대만 현지 보도에서는 쯔위는 야시장에서 일하시는 부모님 밑에서 태어났는데 부모님이 생업에 집중하다 보니 너무 바빠서 쯔위의 오빠(1992년 생)와 함께 보모 할머니의 손에 자랐다고 합니다. 한국의 시장은 영세 상인을 의미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대만에서 시장의 개념을 한국과 같은 영세 상인으로 생각하면 안 됩니다. 대만에서의 시장은 백화점 못지않은 부유한 곳도 있는데 현재의 대만 야시장은 관광 명소로 꼽히는 커다란 곳으로 부모님 두 분이 모두 야시장 사업에 몸을 담고 있다는 것은 굉장한 대규모 상인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쯔위의 집이 어느 정도냐면 쯔위의 어머니 명의로 건물이 몇 채나 있을 정도로 부유하여 쯔위는 어렸을 때부터 부유한 생활을 했습니다.

캐스팅

TWICE TV에서 쯔위는 어렸을 때부터 춤을 좋아해서 댄스 학원에 등록을 했는데 그 소문을 듣고 JYP직원이 직접 대만까지 찾아가서 스카우트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간 아이돌에서 쯔위 본인이 밝히기로는 그건 루머이며 실제로 찾아온 게 아니라고 했습니다. 또한 대만 매체에서는 쯔위의 어머니가 말하기를 쯔위가 다니던 댄스 학원의 발표회 영상이 유튜브에 업로드되었는데 JYP 스카우트가 해당 영상의 쯔위를 보고 감탄했다고 합니다. 그 뒤로는 대만으로 와서 쯔위가 직접 연습하는 것을 보고 동영상을 찍어 한국으로 보냈으며 바로 JYP연습생으로 계약했다고 합니다. 이게 말이 많은 게 쯔위의 춤 실력은 댄스 학원 동영상에서도 눈에 띄는 정도가 아니었는데, 그건 쯔위의 외모도 외모지만 비율이 너무 좋아서 스카우트 대상이 된 것이라고 합니다.

비주얼

쯔위는 그룹 트와이스의 대표적인 비주얼 담당입니다. 언론에서는 물론 멤버들이나 팬들도 트와이스 내에서는 쯔위의 외모가 최고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쯔위는 170cm가 넘는 긴 길이를 자랑하며 몸매도 완벽한 데다 동글동글한 미인형 얼굴이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쯔위가 최고라고 말합니다. 특히 큼직하면서도 예쁜 눈과 오뚝한 코가 매력적이라고 합니다. 실제 아이돌들이 뽑은 여자 아이돌 외모 순위에서 2018년에는 3위, 2019년에는 1위, 2020년에는 2위에 뽑힐 정도로 매년 탑 3안에 들어오는 여자 아이돌 최고의 미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다리는 길고 목도 길고 예뻐 비율이 참 좋은데 그 비결을 묻자 쯔위는 아무리 늦게 귀가하여도 에어로빅 동영상을 보며 꾸준히 관리를 한다고 답했습니다. 청순한 얼굴에 육감적 몸매를 가져서 '천사의 얼굴과 악마의 몸매를 가졌다'라고 표현을 합니다.

성격

쯔위는 여릴 것 같은 외모와는 달리 성격은 강인함 그 자체입니다. 트와이스로 데뷔하기 전에 식스틴에서 JYP 수장 박진영에게 가장 혹평을 들어 마이너에서 시작을 한 계기로 마지막 순간까지 주저앉았습니다. 이후 밀크앱 투표 결과로 간신히 탈락 위기를 모면하는 위기가 있었지만, 쯔위는 끝까지 차분하면서 덤덤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트와이스로 데뷔한 이후에는 대만과 중국 사이에서 외교 논쟁도 있었지만 이를 잘 이겨냄은 물론 강한 이미지를 주었습니다. 하지만 트와이스 막내이며 어린 소녀로 감당하기에 힘든 일이 많았던 탓인지, 알고 보면 눈물이 많다고 멤버들 사이에서는 이야기를 합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약한 모습을 바로 잡아 이겨내고 혹시나 힘들거나 우는 멤버들이 있으면 다가가 안아주고 위로해 주며 활동해 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외모는 고양이 상의 도도함이 섞여 있을 것 같지만, 알고 보면 어린아이 같은 이른바 초등학생끼를 바탕으로 막내의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고 사차원 적인 성격으로 예능감은 하늘을 치솟고 있습니다. 성격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로 개그맨 대부 이경규와 한 예능 프로그램을 마치고 인터뷰를 할 때, "즐거웠어요"라고 해야 할 말을 "지겨웠어요"라고 하며 큰 웃음을 주었던 적이 있습니다.

양궁

2016년 추석 명절을 아육대(아이돌 육상 선수권 대회)에서 양궁에 출전한 쯔위는 양궁 선수 같은 모습을 보여주며 '쯔골라스'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쯔골라스 = 쯔위 + 레골라스 : 반지의 제왕) 이는 활을 쏠 때 활시위에 머리가 휘날리는 모습이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레골라스라는 엘프 종족 캐릭터를 연상시키게 해서 탄생한 별명입니다. 쯔위의 양궁 모습을 보고 패러디하는 영상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나왔으며 토르 3의 감독인 타이카 와이티티까지 관심을 갖게 했습니다. 이로 인해 양궁돌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대만의 빛

대만지광(대만의 빛)이라는 별명이 보여주듯 K-POP의 인기가 절정인 대만에서는 대만인이 K-POP의 대형 기획사로 들어가 데뷔하는 것이 흔치 않은 일이기에 굉장한 인기를 얻었습니다. 대만은 반도체 시장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옆에 있는 중국에게 밀려 힘든 상황인데 그중에서도 인기 있는 스타는 중국이나 홍콩으로 진출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 속에 K-POP에서도 인기 있는 트와이스의 멤버로 활동 중인 쯔위는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쯔위의 한국 생활과 K-POP마저 응원을 하지만, 안타깝게도 부정적인 측면에서는 대만이 힘이 있는 나라였으면 이런 스타를 한국이 아닌 대만에서 활동해야 하는 게 맞다며 비판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2015년 11월에 MBC 예능 프로그램인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했는데 같은 트와이스 멤버들 중에 외국인 특집으로 출연을 했습니다. 당시 쯔위, 모모, 사나, 미나가 출연을 했고 이는 인터넷 생중계로 진행을 했습니다. 외국인 멤버들은 방송하기 전에 제작진이 나눠준 각자 출신국의 국기와 그리고 태극기를 들고 인사를 했는데 생방송이라 자막을 달 수는 없었고, 정치적 의도도 없이 시청자들의 이해도를 위해 출신국가의 국기를 들었습니다. 두 달 뒤인 2016년 1월 8일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그 시작은 '황안'이라는 대만 출신의 친중 연예인이 쯔위를 '대만 독립주의자'라고 비판하며 "하나의 중국 원칙을 인정하라"라고 하며 공개적으로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중국은 올림픽과 같은 공식 대회에서 '청천백일만지홍기'를 사용할 수 없게 하고 있는데 이건 중국과 대만 사이에서는 굉장히 민감한 문제라 쯔위에게 사과를 하라고 요구를 했으며, 대만 현지에서도 검색어 1위가 'JYP'였다고 합니다. 결국 쯔위는 공식적으로 사과 영상을 올렸는데 과연 자신이 한 행동이 잘못이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았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아무런 잘못을 하지 않은 쯔위가 개념이 없는 사람이 됐고 굴욕적인 사과 영상도 올려 팬들을 속상하게 했습니다.ㅁ

반려동물

쯔위는 반려동물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좋아하는 정도를 넘어서 사랑하고 있습니다. 트와이스 곡 중 하나인 '시그널'의 뮤직비디오 촬영을 위해 제주도에 방문했을 때, 티저 영상을 위해 데려온 토끼를 쯔위가 굉장히 아꼈다고 합니다. 그것을 본 스태프들은 쯔위에게 장난으로 토끼를 산에 풀어줄 것이라는 농담을 했는데 그 말을 들은 쯔위는 바로 걱정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후 눈물은 마르지 않아 계속 화장을 고쳐야 했고 이 상황이 끊이지 않아 스태프들은 농담이었다고 하며 사과를 했는데 농담이라는 말을 듣고 나서 쯔위의 눈물은 멈췄다고 합니다. 특히나 반려견으로 구찌, 우쯔, 버터, 카야가 있으며 반려묘는 비비, 뽀뽀, 반반이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