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개하기

경상도 막걸리 뜻 소개 부산 대구 울산 경주 안동 밀양 거제 문경 영덕 지역막걸리 지방막걸리

by 뭉피그 2023. 3. 18.
반응형

경상도 막걸리는 쌀, 보리, 옥수수 등을 발효시켜 만든 전통주입니다. 경상도 지역 특유의 따뜻하고 습한 기후에서 재배된 고품질 쌀을 사용해 만들어진 막걸리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또한, 밀가루와 같은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순수하게 발효시켜 만든 막걸리는 건강에도 좋습니다. 맑은 색상과 깔끔한 맛이 독특하며, 잘랑 둥이나 전복 등 다양한 안주와 잘 어울립니다.

목차

     


    경상도 막걸리 특징

    경상도 막걸리는 쌀, 보리, 옥수수 등을 발효시켜 만든 전통주입니다. 막걸리는 주로 알코올 도수가 낮아서 가벼운 술로 분류됩니다.

    경상도 지역 특유의 따뜻하고 습한 기후에서 재배된 고품질 쌀을 사용해 만들어진 막걸리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발효 기간을 조절하여 단맛, 쓴맛, 산미 등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막걸리는 밀가루와 같은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순수하게 발효시켜 만들어지기 때문에 건강에 좋은 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발효과정에서 생산되는 유산균과 영양소가 풍부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해독 효과도 있습니다. 막걸리는 물이나 탄산수와 함께 섞어서 마시는 막걸리 혼이 많이 판매되며, 잘랑 둥이나 전복 등 다양한 안주와 잘 어울립니다. 또한, 각 지역마다 막걸리의 특성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지역별로 맛과 향이 다양합니다.

     


    부산 생탁 생막걸리

    알코올 도수는 6%입니다.

     

    부산합동양조

    전통의 막걸리 제조기술로 차별화되는 맛과 저온숙성 자연발화되는 천연타난의 청량감으로 깔끔하고 영양이 풍부한 전통주입니다. 컴퓨터로 관리되는 최신 제조설비와 장인의 손맛이 조화를 이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합니다.


     

    대구 불로 생막걸리

    알코올 도수는 6%입니다.

     

    대구탁주합동

    쌀만 재료로 사용하여 맛과 향이 더욱더 신산하게 쌀 100%로 빚은 대한민국 대표 막걸리입니다. 적당한 청량감에 목 넘김이 좋아 쌀에서 오는 자연스러운 부드러운 바디감(풍미)이 훌륭한 달지 않은 순수한 쌀 막걸리입니다. 생효모가 살아있어 특유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효모에 다량 함유된 판토텐산이 부교감 신경을 자극하여 대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며 몸에 좋은 각종 영양소까지 풍부합니다.


     

    울산 복순도가 막걸리

    알코올 도수는 6.5%입니다.

     

    울산 복순도가

    시간과 정성을 빚습니다. 어머니의 마음으로 정성스러운 막걸리를 만드는 것이 바로 복순도가의 신념입니다. 항상 좋은 것만 주시려는 어머니의 마음을 따라 국산 쌀만 사용하여 전통 방식 그대로 옛 항아리에 담아 빚었습니다. 살아 숨 쉬는 누룩이 만들어낸 천연 탄산은 긴 발효의 기다림이 주는 선물입니다.

     


     

    경주법주 쌀막걸리

    알코올 도수는 6%입니다.

     

    경주법주 금복주

    국내 최초 20% 도정막걸리로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회분과 조지방을 제거하여 깨끗함과 청량감은 배가시키고 비타민, 유산균 효모, 단백질, 식이섬유 10여 종의 필수 아미노산 등 고유의 영양 선분은 그대로 보존하여 우리 술의 맛을 한 단계 높인 막걸리입니다. 2013년도에는 CHICAGO 국제주류 품평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했으며, 2016년도에는 몽드셀렉션 금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안동 회곡 생막걸리

    알코올 도수는 6%입니다.

     

    안동 회곡양조장

    3대째 가업을 이어가며 100% 순 우리 쌀에 낙동강 청정상류 맑은 물로 정성을 더하여 빚어온 역사가 있는 회곡 양조장입니다. 1920년대에 시작해서 현대 2대 김숙자 할머니가 54년째 술을 정성으로 빚고 있으며 3대째인 권용복 대표가 비법을 전수받아 전통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누룩을 띄운 뒤 물을 섞어 효모와 효소를 배양하고 여기에 고두밥을 넣어 1주일 동안 저온에서 완전히 숙성시킨 것으로 막걸리 특유의 냄새나 트림 등 뒤끝 없는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밀양 클래식 막걸리 스톰탁주

    알코올 도수는 6%입니다.

     

    밀양 클래식 술도가

    밀양 클래식 막걸리 스톰탁주는 無설탕, 無아스파탐으로 국산 천연재료로 만들어낸 프리미엄 막걸리입니다. 국산 천연재료로 정성스럽게 담근 프리미엄 생막걸리로 다음날 머리가 아프지 않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색다른 맛의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 1~10일 차 : 갓 뽑아내어 신선하고 상쾌합니다.
    • 11~20일 차 : 청량감과 단맛, 산미가 적절히 느껴집니다.
    • 21차 후 : 효모의 운동성으로 단맛은 줄어들고 신맛의 적절한 조화가 이루어집니다.

     


     

    거제 행운 생막걸리

    알코올 도수는 6%입니다.

     

    거제 성포양조장

    행운 생막걸리는 거제 성포양조장을 대표하는 탁주로 건강하게 살아있는 효모가 천연 탄산을 만들어내 스파클링 와인처럼 톡 쏘는 탄산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신선하고 깔끔할 뿐만 아니라 영양도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 천연 탄산에서 적당한 산미를 느낄 수 있어 3~5도 사이에서 보관해서 마시면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문경 오미자 생막걸리

    알코올 도수는 6.5%입니다.

     

    문경주조

    문경 오미자 생막걸리는 다섯 가지 맛이 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답게 문경주조의 오미자 막걸리는 마실 때마다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과하지 않은 달콤함과 새콤함의 조합은 입맛을 돋우기에 충분합니다. 분홍빛 매력적인 색감으로 젊은 층과 여성들에게 반응이 좋고, 문경새재를 찾아오는 관광객이 선호하는 문경새재 히트 상품입니다.

     


     

    영덕 정막걸리

    알코올 도수는 6%입니다.

     

    영덕주조

    영덕주조 정막걸리는 자연탄산이 주는 입안의 상쾌함을 느낄 수 있는 맛을 자랑하는 전통주 정(情)입니다. 쌀을 주재료로 한 막걸리에 새송이버섯을 첨가하여 특허받은 막걸리입니다. 과하지 않은 탄산의 상쾌한 맛이 적당하여 시원하게 해서 마시면 더욱 좋으니 시원하게 해서 드셔보시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도 막걸리 외 수도권 경기도 충청도 강원도 전라도 막걸리 소개

     

     

    수도권 막걸리 뜻 소개 서울 인천 경기권 지역막걸리 지방막걸리

    막걸리라는 단어가 탄생하게 된 것은 '아무렇게나 함부로' 또는 '조잡하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뜻의 '마구'의 준말인 '막'과 '거르다'의 뜻을 가진 '걸리'가 합쳐져서 생긴 단어입니다. 쉽게

    moongpig.com

     

     

    충청도 막걸리 뜻 소개 서울 인천 경기권 지역막걸리 지방막걸리

    막걸리는 술이 맑지 않고 탁해서 탁주(濁酒)라 하기도 하고 농부들이 주라 마셨다고 해서 농주(農酒), 색이 희다고 해서 백주(白酒), 맑은 청주를 떠내지 않아 밥알이 동동 떠 있다고 해서 동동주

    moongpig.com

     

     

    강원도 막걸리 뜻 소개 강릉 영월 동해 정선 인제 주문진 지역막걸리 지방막걸리

    막걸리를 마시는 것은 알코올 성분만 제외하면 영양제를 먹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80%를 차지하는 물을 제외한 나머지 20%는 알코올 6~7%, 단백질 2%, 탄수화물 0.8%, 지방 0.1%이며, 나머지 10%는 식이

    moongpig.com

     

     

    전라도 막걸리 뜻 소개 정읍 곡성 광주 나주 무안 고흥 해남 광양 지역막걸리 지방막걸리

    전라도 막걸리는 깊은 역사와 전통을 지니고 있으며, 깨끗하고 천연의 재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전통적인 방식으로 양조되어 쌉쌀하면서도 부드러운 맛과 고소한 향이 특징입니다. 지역

    moongpi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