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탐구

고보결 본명 나이 키 몸무게 학력 인물탐구 김태리 닮은 꼴

by 뭉피그 2023. 3. 2.
반응형

배우 고보결은 김태리와 닮은꼴로 유명합니다. 본명은 '고우리'이지만, 활동은 고보결로 하고 있습니다. 과거에 레인보우 의 '고우리'가 가수로 먼저 데뷔하여 동명이인으로 헷갈릴 수 있으니 예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레인보우의 고우리는 '고나은'이 본명입니다. 1988년 5월 2일 생으로 올해 한국나이로 36세입니다. 키는 165cm이고 몸무게는 44kg이며 혈액형은 AB형입니다. 안양예술고등학교의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서울예술대학교로 진학을 하고서 연기과로 졸업을 했습니다. 데뷔는 2011년 영화 '거북이들'로 스크린에 모습을 보였습니다. 과거에는 '도깨비', '아스달 연대기', '하이바이 마마' 등에 출연을 하며 안방극장으로 우리에게 다가왔습니다. 시청자들은 그런 그녀를 보면서 눈빛 연기가 좋다고 하며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실력파 배우

고보결은 중2 때 아버지의 권유로 연기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연기 학원에서의 수업을 들으면서 연기자의 꿈을 키웠다고 했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안양예고에 입학했으며 서울예대 연기과에는 무려 수석 입학을 하여 그녀의 간절함과 그 간절한 마음을 통한 실력까지 증명했으며 천재라는 입소문을 탄 그녀는 조기 졸업을 하며 '실력파 배우'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게 되었습니다. 

 

우연의 일치

고보결은 과거 2014년에 우연한 계기로 '1박 2일'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김종민, 김준호 등의 멤버는 서울 창경궁으로 향하는 버스에 타게 되었는데, 이때 우연히 같은 버스에 타고 있었던 고보결을 만나게 되어 인터뷰를 하는 장면이 방송에 나왔습니다. 방송 촬영 도중에 그것도 버스에서 배우를 만나는 것은 절대 흔한 일이 아니기에 일부 네티즌들은 "짜고 치는 고스톱이 아니냐"라고 의문을 자아냈지만, 말도 안 되지만 1박 2일 측에서는 정말 우연히 만났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고보결은 '천상여자'라는 작품에서 '정인'역을 맡았는데, 그녀도 우연한 계기로 자신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이 당시 고보결은 자기 자신을 알리는 게 처음이었다고 합니다. 이런 만남 이후로 다음 해인 2015년에는 KBS 드라마 '프로듀사'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는데, 이 프로듀사에서는 '왕민정' 역을 맡아서 1박 2일 막내 작가로 활약했다고 합니다. 

 

인생작

그녀가 이름을 제대로 알리게 된 작품은 2016년 tvN 드라마 '도깨비'입니다. 도깨비의 작가는 김은숙으로 굉장히 유명한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데 이 작품에서는 주인공인 '지은탁'의 유일한 친구인 '학급 반장' 역할을 맡아서 대중들에게 제대로 얼굴 도장을 찍었습니다. 사실 이때 고보결의 나이는 28세로 어린 나이는 아니었지만 고등학생처럼 어려 보이는 동안 매력의 소유자로 여고생 연기를 무사히 소화했다고 합니다. 이 당시에 학급 반장 역은 큰 비중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차가우면서도 정이 넘쳐 한편으로는 따뜻한 연기로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또한 워낙 동안이라 2016년 출연한 영화 '그랜드 파더'에서도 고등학생 손녀 역할을 맡았습니다. 2017년에 그녀의 나이는 30살이었습니다. 이때는 드라마 '고백부부'에 출연하여 특유의 동안 외모로 10대가 연기하는 것처럼 보이는 20대 역할을 소화했습니다. 네티즌들은 그녀의 인스타그램을 보고 더욱 동안이라고 하고, 여신이라고 하며 그녀를 향한 팬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닮은꼴

고보결은 예전부터 배우 '김태리'와 닮은 이미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친자매가 아니냐', '두 사람 쌍둥이로 알고 있었다'는 반응을 보일 만큼 너무나 닮았습니다. 네티즌들은 두 사람을 보며 눈매와 입매가 서글서글하니 많이 닮았다고 합니다. 특히 두 사람의 인스타그램을 보면 이게 고보결인지 김태리인지 구별하기 힘들 만큼 닮았다며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고보결은 '김태리 닮은꼴'이라는 이야기를 듣고서 '그 말은 나에게는 기분 좋은 말'이라고 하며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편으로는 '혹시나 그분이(김태리가) 기분이 나쁘지 않을까 걱정된다'라고 했지만, 실제로는 고보결이 김태리보다 2살 연상의 언니이며 동시에 데뷔도 더 빨라서 따지고 보면 배우 김태리에게 '고보결 닮은꼴'이라는 수식어가 붙어야 맞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