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탐구

장원영이 단발머리 안 하는 이유 절대 안 하는 헤어 스타일

by 뭉피그 2023. 2. 18.
반응형

최연소 데뷔한 갓기 아이돌에서 어느덧 성인이 되어 데뷔 5년 차 아이돌에 접어든 장원영은 모태센터 비주얼로 늘 사랑받고 있는 그녀에게는 사실 단 한 번도 하지 않은 스타일이 있습니다. 바로 단발머리입니다. 얼마나 긴 시간을 장발만을 고집해 왔던 건지 오죽하면 사람들은 장원영의 단발을 기원하는 뜻에서 단발머리 합성사진도 나오고 있습니다. 데뷔 5년 차라면 수많은 헤어 스타일을 다 보여주고도 남을 시간이지만 장원영은 장발만 고집하고 있습니다.

장원영이 단발머리 안 하는 이유

긴 생머리, 단발, 금발, 쇼트커트, 하다못해 무지개 헤어까지 많은 헤어 스타일의 변화를 주는 여자가수들을 보면 머릿결이 남아날 수 있을지가 궁금할 정도로 아주 다양 스타일들이 존재합니다. 컴백할 때마다 확 바뀌는 아이돌의 헤어 스타일은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바뀐 헤어 스타일을 스포 하지 않기 위해 컴백 전에는 모자와 옷으로 머리를 꽁꽁 싸매는 모습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원영은 달랐습니다. 수시로 헤어 스타일이 바뀌는 아이돌들과 달리 데뷔 후 한 번도 머리를 자른 적이 없을 정도로 쭉 긴 생머리를 고집해 왔기 때문입니다. 아이즈원 시절과 아이브 시절은 물론 프로듀스 48 시절에도 장원영은 늘 긴 생머리를 유지해 왔습니다. 유일한 단발머리 사진이 있는데 장원영이 아주 어릴 때 찍은 사진이 전부라고 합니다. 물론 긴 생머리도 잘 어울리고 예쁘지만 색다른 스타일을 보고 싶은 팬들에게는 아쉬울 뿐입니다. 당장 같은 아이브 멤버인 가을이나 레드벨벳 웬디나 여자친구 은하처럼 단발이 신의 한 수였던 아이돌들도 많기에, 장원영의 단발 스타일을 궁금해하는 시선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녀의 단발을 기원하던 팬들은 끝내 합성사진들 까지도 만들었습니다. 현재 스타일 못지않게 단발도 잘 어울린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단발에 펌을 한 스타일에서는 성숙미가 느껴지고 앞머리가 있는 단발에서는 귀여운 매력이 보입니다. 단발에 금발까지 더한 합성 사진도 있습니다. 현재 장원영의 이미지와 달리 상당히 힙하고 시크한 느낌입니다. 심지어 장원영은 아이즈원 시절 가발로 쇼트커트에 도전하기도 했었습니다. 쇼트커트마저 멋지고 예쁜 그 자체라며 감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 정도면 단발이 안 어울려서 지금보다 비주얼이 떨어질까 봐 긴 머리를 고수하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많은 여자 아이돌들이 한 번쯤은 거쳐가는 스타일이 단발인 만큼 소속사에서도 추진을 한번 했을 법도 한데 장원영이 단발을 이렇게까지 피하는 이유는 무엇일지 궁금증을 더해왔습니다. 

 

절대 안 하는 헤어스타일

사실 그 이유는 장원영에게 있었습니다. 한 팬 사인회에서 팬이 장원영에게 물어본 결과 장원영은 단발을 하지 않는다고 대답을 했습니다. 팬의 질문에도 단호하게 대답한 걸 보면 단발머리는 장원영 본인의 취향이 아니라서 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실제 프로듀스 48 출연 전 학생 때 찍힌 과거 사진에서도 장원영은 늘 긴 머리였습니다. 게다가 아이브에서도 단발 멤버로 가을이 확실하게 자리를 잡았기에 소속사에서도 굳이 단발을 추진하기보다는 장원영의 취향을 존중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알고 보니 장원영이 하지 않는 스타일은 더 있었습니다. 바로 이마를 덮는 앞머리와 금발입니다. 장원영은 이번 앨범 때 트위티뱅이라는 애교 앞머리를 하거나 이마가 많이 드러나는 시스루뱅을 한 적은 있지만 리즈처럼 풀뱅을 한 적은 없습니다. 화보에서 보여준 앞머리 스타일도 일각에서는 장원영의 얼굴형이 둥글어 앞머리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게 아니냐는 의견도 있습니다. 금발머리 역시 아이돌이라면 한 번은 거쳐가는 스타일이지만 장원영은 한 적이 없다고 합니다. 금발을 하지 않는 대신 아이즈원 때는 밝은 갈색, 초록색, 보라색 등 다양한 헤어 컬러를 시도했는데 아이브 데뷔 이후에는 갈색과 검은색을 쭉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역시 확신의 금발 멤버였던 리즈와 귀여운 풀뱅으로 이미지를 만든 레이가 있으니 장원영이 굳이 할 이유가 없어서 그런 게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그래도 너무 같은 스타일만 보여주기보다 양갈래로 땋은 스타일, 반묶음 스타일 등 나름대로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고는 합니다. 워낙 긴 시간 동안 하나의 스타일을 유지하다 보니 장원영이 단발만 한다면 엄처난 화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헤어 스타일이 매우 아름답기는 하지만 다음 컴백 때는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